합격수기
2019년 1차 서울시 합격수기 입니다.2019.04.16 20:55
  • 작성자 하선욱(nike2312)
  • 조회 1514

드디어 합격수기라는걸 작성해보네요~

 

작년부터 지방직, 국가직, 서울시 할 것없이 건축직을 준비했던 수강생입니다.

 

처음 필기합격이라 조금 얼떨떨하지만 간략하게나마 수기를 적어봅니다.

 

1. 저는 작년부터 기본이론강의를 들었습니다.

- 건축공학과를 나왔고 건축기사가 있지만 건축직공무원의 건축문제들은 그러한 특징들이 있기때문에 다시 기본내용을 잡아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자격증공부에서 배웠던 법규, 계획, 시공, 설비 등 여러과목을 한 과목으로 공부해야되기 떄문에 부담이 있었지만 오히려 그러한 내용을 한 번 잡아주는것은

기본이론강의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축전공이 아니신분들은 기본이론강의가 필수이고, 저처럼 전공을 하셧더라도 다시한번 정리가 필요하다시는분들도 주저없이 기본이론강의는 추천드립니다.

 

2. 기본이론강의 이후 테마특강으로 습관화해라

-기본이론강의를 완강을 하고 나서도 막막한게 사실입니다.

그러한 고민들을 싹 정리해주는게 바로 테마특강인데, 킴아카교수님의 필살기는 '테마특강'강의에 있다고 봅니다.

80몇강이 있는 커다란 강의를 압축강의형식으로 다시 한번 정리>문제로 이어지는 수업은 

기본이론 강의를 했는데 다음엔 어떻게 해야되지? 라는 고민을 한번에 정리해주는 강의였습니다.

 

3. 하루 2시간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공부시간인데요. 저는 매일 한시간반~2시간정도 꾸준히 하였습니다.

사실 계획같은 과목은 가장 암기가 많은 과목이기도 하기 때문에 매일 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기본이론서 공부하고 > 기출 > 테마특강 후 테마특강자료를 반복함으로써 숫자에 익숙해졌고 

많이 반복한 만큼 그만큼 계획을 푸는데 최대한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서울시를 따로 준비하지는 않았고 교수님이 강의 중간중간 간략하게 말씀하시는 서울시만의 내용만 따로 필기하여 다른점만 숙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