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2년 새해 여러분의 목표는 합격입니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2022.01.01 19:56
  • 작성자 킴아카(kimaca)
  • 조회 104

22년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1월 1일, 늘 여러분에게는 희망과 설레임, 한편은 두려움도 상존하는 시기입니다.

희망,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 늘 다짐하시기 바랍니다. 합격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은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고, 또 느낄 수 있습니다.

설레임, 분명, 22년 언젠가 여러분의 목표가 뚜렷하다면, 분명 킴아카와 함께 건축직 합격을 기대하는 마음, 곧 설레임 입니다.

두려움, 분명, 누구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근심과 걱정이 있지만, 한편, 목표가 흔들리지 않았고, 목표를 향해 한 발 또 한 발 내딛는 순간 분명, 합격할 것입니다. 

어려움, 누구에게나 동등합니다. 그러나,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극복하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도전하시면 분명 가능합니다.

지난 해 0 수험생분과 통화를 몇차례 하였습니다. 할 수 있을까요? 남들은 몇 년이고 공부하다는데,....여러가지 의문과 여러가지 두려움이 있지만, 저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분명 없을 때 보다 있을 때 더 크게 합격으로 다가갈 것이고, 합격할 수 있다는 신념을 늘 간직하고 공부하셔야 합니다.

타인의 말이나 타인의 느낌 보다는 자신을 믿고, 또 킴아카 전문강좌름 믿으시면 분명 합격에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왜 않될까요? 아니요, 됩니다. 분명 됩니다. 합격을 방해하는 타인의 시선이나 타인의 말들에 귀 기울이지 마시고, 킴아카에서 진행하는 학습방향에 촛점을 두고 도전, 분명 가능합니다. 누구를 위해 여러분이 공부를 해야 할까요? 바로 자신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지인, 가족,,,,,분명, 자신이 중점이 되어야 하고, 자신 스스로 해야 합격합니다. 누군가가 옆에서 공부를 해 주는 것이 아니죠. 결과는 자신이 시험에 응시하고, 자신의 실력으로 당당하게 합격하는 것 입니다. 킴아카 수업을 들으시면서 정말 상담이 필요하다면, 언제라도 상담을 요청하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킴아카 교수와의 QA에 전화번호 남기시고 상담요청하시면 분명 전화를 드립니다. 여러분에게는 분명, 여러분 편에 서서 여러분을 도와줄 전문가가 필요할 경우도 있습니다. 

22년 한해,여러분에게는 분명 아름다운 결과가 예상되며, 설레임과 희망으로 킴아카 회원 여러분에게 합격의 복을 드리겠습니다. 

합격예감!

여러분, 올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시험목표를 정해 놓으셨다면, 공부 과정을 정리해 보는 것 입니다. 

시험을 코 앞에 두고 있다면, 모의고사(3월, 4월)를 통해 실전을 대비하는 것 입니다.

모의고사 이전에 이론을 압축하고 변별력 있는 다양한 추세반영 문제를 풀고자 한다면, 테마특강이 정리가 되어야 합니다. 테마특강은 구조는 완강되었고, 계획은 이번주 건축사까지 진행합니다. 테마특강은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분명, 많은 합격생분들이 테마특강의 문제유형 풀이를 통해 많은 영감을 얻습니다. 아, 올해 시험은 이런식의 출제방향이 될 것이고, 이런 것에 포인트를 두고 공부를 해야 겠고, 시험장에 가시면, 정말 유사한 문제유형을 통해 고득점을 지향하는 단기과정입니다.

테마특강을 듣기전에 정리할 것이 기본서 과정입니다. 물론, 교육과정상 아주 긴 과정이고 또 한편 나름대로 전체 밑그림을 그릴 수 있고, 이론의 근간을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기본서+테마특강을 병행하는 과정입니다. 테마특강에서 약간 벗어난 유형을 찾기 위해서는 기본서에 있는 이론을 토대로 학습하시면 더 좋습니다. 기본서를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패스트 트랙 방식으로 학습 진도별 이론과 테마특강을 병행하는 방법을 통해 서울시, 국가직 시험을 충분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공부에 가장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목표가 고득점이라면, 분명 기본서와 테마특강이 병행되어 학습하면 나름대로 전공지식이 정리가 되고, 방향이 설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기 보다는 목표가 정해졌으니 절대시간이라는 것이 있고, 이론과 테마를 병행하면 분명, 1월 말까지 패스트 트랙으로 충분하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1월1일 또는 1월 초에 시작해서 이론과 추세를 반영한 테마를 1회독 하시고, 2월달에 다시 2~3회독 하시면 더 좋습니다. 특히 테마특강 자료는 이론압축과 문제유형을 별도로 제공하고, 문제편은 몇번이고 출력해서 몇번씩 문제를 풀어 보시면, 풀 때마다 실력이 향상되는 정말 기분 좋은 느낌, 이 느낌은 공부를 반복할 때 느끼는 자신감 충만의 그 것이 올 것 입니다. 처음에 잘 모르고 풀었다면, 회수를 반복할 때마다 느껴지는 것, 그리고 해설강의를 들으면서 본인이 잘 모르는 것들을 보다 정확하게 알게될 때 느끼는 희열감들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오늘이 지나면 22년 1월 1일은 이미 과거가 될 것 입니다.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시간이 멈춤이 없듯이 여러분의 공부도 합격하실 때까지 멈춤이 없어야 최종 합격에 도달합니다. 시간, 분명 소중한 것입니다. 올해 합격하고자 하신다면, 여러분의 목표와 현재 시점의 계획일정을 다시금 점검하시고, 매일, 매주, 매월 무엇을 얼마만큼 공부를 해야 할 지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꿈, 소중한 그 꿈, 2022년 분명 달성될 것 입니다.

킴아카는 여러분의 소중한 그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고대합니다.

2022년, 새해, 김 형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