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특성화 문제풀이와 실전대비문제풀이의 차이2014.05.13 10:20
  • 작성자 관리자(admin)
  • 조회 2866

1. 본래 강좌는 6주차 완성 강좌 입니다.(8주차 내용 정도를 6주로 압축한 것, 수강생들의 시간과 비용을 고려하여 압축강의 진행)

2. 다만, 서울시와 지방직 시험의 일정이 겹침으로 인해 조기에 문제풀이 수업을 종료하여야 충분히 문제풀이를 듣고 복습할 수 있기에 2개의 강좌로 구분한 것 입니다.

3. 전체 강좌

1주, 2주, 3주(스튜디오, 특성화 문제풀이) : 특성화 모의고사 3주 완성 온라인 강좌. 1주에 3회씩의 문제풀이 구성 및 해설

4주,5주,6주(노량진 실강 문제풀이) : 실전대비 모의고사 3주 완성 온라인 강좌. 1주에 3회씩의 문제풀이 구성 및 해설

4. 차이

1) 촬영 방법

특성화 : 스튜디오

실전대비 : 실강(노량진)

2) 문제구성

특성화와 실전대비 문제는 각기 다른 문제 입니다. 주차별로 진행되는 것을 2개의 강좌로 구분한 것 뿐 입니다.

3) 수강대상

2개 강좌는 편의에 따라 선택수강할 수 있도록 한 것 입니다.

4)  특징

8주 강의를 6주로 압축

6주 강의를 단계별로 2개로 구분

2강좌를 모두 들어도 관계 없고, 필요에 따라 1개 강좌만 수강하셔도 됩니다.

5) 문제수준

문제풀이 강좌를 전혀 듣지 않은 분이라면, 우선 둘중 하나를 선택하여 스스로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 보시기 바라며, 보통 합격생 수준이 85-90점 정도 득점이 되어야 하는데, 평균적으로 이 정도 성적이 어렵다면, 테마강의를 병행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문제풀이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 공부하신 후, 좀더 완성된 강좌를 원하시면 다른 모의고사 강좌를 들으시면, 좀더 안정적인 시험 추세와 유형을 이해할 수 있을 것 입니다. 2단계 모의고사는 서로 다른 문제유형이 있으므로 고민이 되겠으나 하나 정도는 반드시 시험 보시기 전에 자가진단을 하고, 예상을 할 수 있는 척도가 될 것 이라 봅니다. 특히 복원문제는 기본서에 없는 부분이고, 기관별 완성된 문제수준을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편, 테마강좌를 들으신 분이 문제풀이 강좌 모의시험 보시고, 80점 이하가 되었다면, 테마강의 교재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한번 복습하시면서 문제풀이를 수강하시면 조금씩 점진적 점수가 향상되는 것을 느끼실 것 입니다.

노량진 수강생들의 성적 분포 : 매회마다 약간씩 다르나 작년 합격생이 수강을 하고 있어 가늠해 보면, 계획 85점, 구조 85점 정도 나오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실제 시험과 비슷한 수준에서 문제가 선출되고 검토된 것 들입니다.

6) 진단

모의고사 성적이 잘 안나오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테마와 모의고사를 병행하시면서 학습해야 합니다. 실제 시험장에서의 수준과 유사한 문제수준 이므로, 실제 시험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성적을 받기 위해서, 그리고 올해 꼭 합격을 해야 하신다는 목표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기초를 튼튼히 하면서 다양한 문제를 풀고 성적 진단과 예상문제를 잘 풀어야 하는데, 작년도 합격생분들의 경우 대부분 기본서-테마-모의고사를 진행 또는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실전에 대비한 분들 입니다. 특히 이번 국가직 시험에서도 느끼셨겠지만, 1개 2개의 차이가 시험의 변별력 입니다. 테마에서 특히 이거 예상 입니다 라는 코멘트 들으셨을 것 입니다. 이런 유형들, 그리고 모의고사에서도 예상이란 것들, 최신 유형이라는 것들을 제시하는데, 기초가 흔들리면 알고도 실전에 가셔서 혼동스럽기 때문에 올해 6월 중순에서 말경까지 반복수강하시고 학습하시면 올해 기대할 만큼의 좋은 결과가 나올 것 입니다.  현재 남은시간이 얼마 되지 않지만, 이 또한 학습 전략, 남은시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학습할 만한 시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남들보다 보다 효과적으로 그리고 실제 시험장에 가셔서 활용할 수 있는 테마와 문제유형을 미리 학습하신다면 분명, 경쟁력 있는 합격자가 될 것 이라 봅니다.

7) 종합

선택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 필요합니다. 그러나, 신중한 선택이 되었다면, 분명, 남들보다 앞서서 공부해야 합니다. 전국의 많은 경쟁자, 숨은 고수들, 작년에 아깝게 떨어지신 실력자분들도 많습니다. 분명, 공부만 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공부, 시험에 나올만한 공부를 잘 하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 시험에 이미 나왔던 문제, 이런 것들에 대한 기본적인 방향이 잘 잡혀서, 기관별 특성을 이해하고 실전을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하면서,,,합격 할 수 있습니다. 합격 할 것 입니다. 그냥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시험에 나올 것을 잘 공부하실 때 분명 합격합니다.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