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2013 지방직 합격수기입니다.2014.02.05 17:21
  • 작성자 조아라(newmyth0419)
  • 조회 2256
2013, 경상남도 지방직 합격수기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작년에 영어 과락으로 떨어졌다는 게 힘들었습니다...만, 어떤 글에서 아깝게 떨어진 사람은 그 다음 해가 되면 합격권과 더 멀어진다는 글을 봤습니다. 확실히 1년 전에 비하면이야 공부량도, 집중력도 모든 게 부족했고, 점수도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그 글 덕분에 끝까지 잡고 있어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국어 - 기출문제만 풀고 궁금한 건 재정국어 기본서에서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정독 연습을 위해 1주일에 시사주간지 한 권 정독하기를 1년 정도 했고, 문자 쓸 때 긴가민가한 건 찾아봤습니다.

국사 - 처음엔 막막했는데, 고등학생 참고서인 숨마쿰라우데 국사&근현대사를 이야기책 읽는다는 생각으로 3번 정독하고 수능5개년 풀고 그 다음에 기출을 풀고 난 다음에는 국사가 문제였던 적은 없었습니다.  하루에 기출 2회, 해설 정독하면 하루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계획 - 기본서 독학하니 75점에서 고정이었습니다.  여기서 기본 강의에 테마강의까지 듣고나니 90 ~ 95는 나왔습니다.

구조 - 구조 때문에 노량진을 정말 올라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던 차, 동강을 들었습니다.  계획은 동강 듣고 정리하고 몇 번 읽기만해도 점수가 나왔지만 철콘+철골은 암기한 만큼 점수가 나왔습니다.  테마특강 풀면서 관련된 공식들 모두 써보는 게 도움이 됐습니다.


면접 - 필기시험이 1배수라 안심이 되면서도 한편으론 불안해서 킴아카 면접특강을 들었습니다.
(참고로 경남은 전공보다는 인성문제가 훨씬 많았습니다.)
면접관이 두 분, 시간은 12분. 고로 대답이 짧으면 짧을수록 더더욱 많은 질문을 받습니다.  길게 대답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이왕 시작한 거, 모두들 좋은 결과가 있도록- 시험 당일까지 책을 놓지 마시길..^^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